배경지식이 문해력이다 3단계: 초등 3~4학년 권장 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 스마트제조 & 아두이노-PLC 통신 및 C# 프로그래밍 >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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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지식이 문해력이다 3단계: 초등 3~4학년 권장 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 스마트제조 & 아두이노-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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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6 23:09 3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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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지식이 문해력이다 3단계: 초등 3~4학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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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배경지식이 문해력이다 3단계: 초등 3~4학년 권장
저자/출판사 : EBS 편집부, 한국교육방송공사.EBSi.
쪽수 : 222쪽
출판일 : 2021-12-20
ISBN : 9788954762250
정가 : 13000

1주차
1회
2회
3회
4회
5회
확인 문제
정리 학습
인성 동화①

2주차
1회
2회
3회
4회
5회
확인 문제
정리 학습
인성 동화②

3주차
1회
2회
3회
4회
5회
확인 문제
정리 학습
인성 동화③

4주차
1회
2회
3회
4회
5회
확인 문제
정리 학습
인성 동화④

정답과 해설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 스마트제조 & 아두이노-PLC 통신 및 C#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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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 스마트제조 & 아두이노-PLC 통신 및 C#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정완보 , 우재우, 광문각
쪽수 : 234쪽
출판일 : 2021-12-20
ISBN : 9788970936451
정가 : 24000

Ⅰ. 아두이노(ARDUINO)
 01. 아두이노 살펴보기
  1. 아두이노 살펴보기
  2. 아두이노 실드
  3. 아두이노 프로그램 작성
  4. 프로그램 작성 방법

Ⅱ. 아두이노 이더넷 통신
 01. 아두이노 이더넷 통신
  1. 아두이노 UDP통신
  2. 아두이노 TCP통신

Ⅲ. FX5U PLC
 01. FX5U PLC
  1. FX5U PLC 살펴보기
   실습 과제: 멜섹Q와 FX5U PLC의 이더넷 UDP 통신으로 출력 제어
   실습 과제: 멜섹Q와 FX5U PLC의 이더넷 UDP 통신으로 입출력 제어

Ⅳ. SLMP 통신
 01. SLMP 통신
  1. SLMP 통신이란?
   실습 과제: ezTerm를 사용해서 SLMP로 FX5U 통신 확인
   실습 과제: 멜섹Q와 FX5U PLC의 이더넷 SLMP통신

Ⅴ. C# 시작하기
 01. Hello World - Console Application
  1. C# 시작하기
  2. 프로젝트 만들기
  3. 콘솔 Application 살펴보기
  4. Hello World 프로젝트의 코드 작성
  5. 콘솔창에서 프로그램 실행
 02. Hello World - Windows Forms Application
  1. 프로젝트 만들기
  2. 기본 제공 프로그램 살펴보기
  3. Message Box를 이용한 Hello C# 표시
  4. Label를 이용한 Hello C# 표시
  5. 실습 과제

Ⅵ. C# 프로젝트 실습
 01. C# 프로그래밍(연산) 실습 I
  1. 프로젝트 만들기
  2. Form1 속성 Setting
  3. 화면 디자인
  4. Plus(+) 연산자
  5. 데이터형, 변수, 형 변환
  6. 함수(메소드)
  7. Validation
 02. C# 프로그래밍(연산) 실습 II
  1. 프로젝트 만들기
  2. 화면 디자인
  3. 숫자 표시
  4. 더하기 함수
  5. 더하기 Logic
  6. 더하기 기능의 구현
  7. 숫자 버튼 코드 통합
  8. 연산자 버튼 코드 통합
  9. Clear button
  10. 등호 button
 03. C# 클래스 실습
  1. Class의 개념
  2. 프로젝트 만들기
  3. Class 만들기
  4. Class 객체화와 생성자
  5. Fish Class 완성
  6. frm_Main에서 Fish Class 활용
  7. Class의 의미
  8. 실습 과제
 04. C# 외부 인터페이스(MX Component)
  1. OPC(OLE for Process Control) 개요
  2. Protocol의 이해
  3. MX Component
  4. Communication Setup
  5. 프로젝트 만들기
  6. 화면 디자인
  7. 참조 추가
  8. 프로그램 작성
 05. C# 프로젝트 실습 I
  1. 시나리오
  2. 참조 추가
  3. 화면 디자인(삼색등)
  4. Class 추가
  5. Form 코드 작성
 06. C# 프로젝트 실습 II
  1. 시나리오
  2. 화면 디자인
  3. MX Component Class 코드 작성
  4. Form 코드 작성
 07. C# 프로젝트 실습 III
  1. 시나리오
  2. 화면 디자인
  3. Class 코드 작성
  4. Form 코드 작성
  5. 물고기 키우기 프로젝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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